하나님의 지혜는 우리를 축복의 통로로 살아가게 하십니다.
@ 성경 말씀
(읽을 말씀: 잠언 17:1-14)
(잠17:1-14) 마른 떡 한 조각만 있고도 화목하는 것이 육선이 집에 가득하고 다투는 것보다 나으니라 (2) 슬기로운 종은 주인의 부끄러움을 끼치는 아들을 다스리겠고 또 그 아들들 중에서 유업을 나눠 얻으리라 (3) 도가니는 은을, 풀무는 금을 연단하거니와 여호와는 마음을 연단 하시느니라
@ 말씀 묵상
지혜로운 사람은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슬기로운 종은 주인의 유업을 얻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정금같이 연단하시며 주님을 경외하는 사람은 가난한 사람도 귀히 여기며 재앙을 만난 사람을 긍휼히 여깁니다. 지혜자는 친구의 허물을 사랑으로 덮어주지만 악인은 반역만 꾀하다가 화를 자초합니다. 지혜자는 받은 은혜를 선으로 보답하며, 다툼이 일어나기 전에 시비를 그치게 합니다.
잠언 말씀을 묵상하며 지혜에 목마름을 느낍니다. 우리 모두가 이 빛나는 지혜로 나 자신뿐만 아니라 세상을 아름답게 가꾸며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지혜로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영원한 유업을 소유하며 사랑으로 사람을 살리고 화평케하는 거룩한 성도들입니다.
오늘 하루도 하나님의 지혜를 품고 우리 자신과 공동체를 아름답게 세워가는 복된 성도가 되기를 축원합니다.
@ 찬양 나눔
나는 청지기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8YVvYZ9eas&ab_channel